본인의 경험과 지난 몇년간 자료을 보면 안전사고는 이륙시 30~40%,착륙시60~70% 비행중3~5%가 됩니다
*.이륙시 안전사고 예방
0),주로 산 사면에 배풍,측풍에 나무가 없는 이륙장 전면에 충돌하여 생기는 사고
.반드시 정풍에 이륙하세요 - 바람이 좌우로 30도 이상 불땐 이륙 하지마십시요
.이륙장은 좌우로 일직선의 사면으로 조성된 곳에서 이륙 하십시요
.이륙시 풍속은 초보자는 16k/h 상급자는 20m/h이내에 이륙 (무풍시도 초보자는 안전사고 우려있음)
.캐노피 산개시 지면으로부터 끝부분이 지면에서 들릴정도 2회정도 들어 라인 상태 확인(꼬임,나무가지)
.캐노피 산개시 비행자 머리위 중앙에 올리며 한쪽으로 기울림이 있을시 수정(조정)하여 이륙
.캐노피 산개후 도약시 캐노피을 따라가지 말고 비행자가 캐노피을 끌고갈것(앞전 또는 윙?이 접힘)
.산개후 도약시 다리을 들지말것(100%이륙실패,예비산 개방손잡이 나무가지에 의해 예비산개방)
.장비 점검은 항시 본인이 점검(하네스 버클,비너,예비산,헬밋 턱끝-매우중요,)
*,착륙시 안전사고 예방
0),주로 장애물 충돌과 실속(엉덩이착륙)에 의한 사고
.착륙장 진입시 착륙장 중앙으로 부터 50m 전방에서 일직선 정풍 진입(이것만 지키면 안전사고 없음)
.착륙장진입과정에서 진행각도의 30도 이상의 회전비행 하지마십시요
.착륙고도 부족시 미리 제2,제3의 착륙장을 생각하고서 안전지역으로 착륙 하십시요
.논,밭두렁은 매우 위험한 장애물이므로 억지로 넘을려고 하지말고 미리 브레이크을 걸어 착륙 하세요
.전선,숲을 간발의 차이로 넘을려고 하지 말고 미리 회전하든지 숲에 불시착 하십시요
.착륙장 진입시 위험상황 이외는 비행자 높이 기준 2m이내에서 브레이크 동작을 하지말것(사고 주원인)
.진입시 낮은 고도에서 조종줄과 몸조종 두가지을 같이 사용하지말것(빠른 회전으로 스핀 발생)
.착륙자세는 하네스에서 몸을 세워 상체는 앞으로 하체는 뒤로 하여 착지시 달릴수 있도록할것
.착륙장 상공에서 관중에게 보여주는 비행을 하지말것 (낮은고도에서 A,B스톨,윙오버,스파이널등)
*.비행중 안전사고 예방
0),주로 본인 기량이상의 행동과 안전장비 미비,거친기상으로 발생
.캐노피는 정기적으로 검사을 받아 강한서멀이나 와류에서의 안전성을 확보해야함(라인절손,캐노피파열
.캐노피 수리 20~30%일때는 사용하지 마십시요 성능저하와 자주 접힘이 발생합니다
.장비수리는 전문업체에 맡겨 정상적인 수리을 하여야힙니다(청테프수리,세탁소수리,대체라인사용 금함
.예비낙하산은 필히 장착하여야하며 정기적으로 건조시켜 재포장하여야함(안 펴지는 예비산도 있었음)
.메인비너는 패러글라이더용 전용비너을 사용하여야 하고 비행시간이 많은것은 교체하십시요
.본인의 기량 이상의 남이 하는 비행과 개념이 없는 묘기비행은 절대 따라 하지마십시요
.자기 기량과 테크닉에 맞는 글라이더을 선택하여 비행하십시요
.심신이 불안정 할때는 절대 비행하지 마십시요(약복용,주취,음주,고혈압,심장질환,허기)-쇽크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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